2018-2학기 등록금 분할납부 추가 신청 및 납부 안내



 1. 신청 대상자: 2018-2학기 재(복)학생 중 등록금 미납부자로서 개인사정 등으로 인하여 등록금을 한 번에 납부할 수 없는 학생

   (분할납부를 희망하지 않는 등록금 미납부자는 2018. 9. 27.(목) ~ 9. 28.(금) 기간에 추가2차 등록금 납부 기간을 운영하므로 이 기간에 고지서 조회 또는 출력가능하며, 납부 가능함)


 2. 신청 제외자: 이번 학기 신(편)입생, 재입학생, 수업연한경과 차등감면자, 졸업유보자, 카드납부 희망 학생, 이미 2018-2학기 등록금을 납부한 학생

   (단, 수업연한경과자 중 학부생은 10학점 이상, 대학원생은 4학점 이상 수강신청한 학생은  재무과(051-629-5142)로 연락 후 분할납부 신청가능)


 3. 분할납부 추가 신청기간: 2018. 9. 10.(월) 09시 ~ 9. 12.(수) 18시

    (추가 신청기간 이후에는 신청 불가, 재추가 신청 미시행)


 4. 신청방법

   - 부경포털(http://portal.pknu.ac.kr/) 로그인 -> 학사행정정보시스템 -> 등록에서 신청 또는 부경대학교 홈페이지(www.pknu.ac.kr) -> 홈페이지 하단 등록금 안내 클릭 -> 상단의 분할납부 신청 및 고지서 출력 클릭 -> 부경포털 로그인 -> 학사행정정보시스템 -> 등록에서 신청

   

 5. 분할납부 기간(분할납부 추가 신청자는 3회 또는 4회를 선택하여 신청하여야 함)

   - 분납 2차: 2018. 9. 10.(월) 09:00 ~ 9. 12.(수) 16:00 (이 기간에 1,2회차분을 합산하여 납부하여야 함)

     : 이 기간에 분할납부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분할납부 신청이 취소처리됨

   - 분납 3차: 2018. 10. 17.(수) 09:00 ~ 10. 19.(금) 16:00

   - 분납 4차: 2018. 11. 14.(수) 09:00 ~ 11. 16.(금) 16:00

  예시 1) 추가신청기간에 분할납부 3회차를 선택한 경우 1~2회차는 9월에 납부, 3회차는 10월에 납부

  예시 2) 추가신청기간에 분할납부 4회차를 선택한 경우 1~2회차는 9월에 납부, 3회차는 10월에 납부, 4회차는 11월에 납부


 6. 수납은행 및 납부방법(카드납부 불가)

    가. 수납은행: 국민은행, 경남은행, 농협(단위농협 포함), 부산은행, 수협 전국 각 지점

    나. 납부방법(고지서는 분할납부 기간 내대학 홈페이지 팝업창 또는 부경포털에서 개별 출력)

      1) 창구수납: 지정된 5개 은행에 직접 납부

      2) 인터넷뱅킹, 폰뱅킹, 자동화기기 납부 가능

        - 가상계좌 납부: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본인의 가상계좌 번호로 등록금을 이체

          (가상계좌로 등록금을 이체할 경우 송금자의 명의와는 관계없으며, 이체 시 학생본인이 가상계좌의 예금주로 확인)

      3) 수납업무 운영 시간

        - 창구수납: 09:00 ~ 16:00(은행 영업시간만 가능)

        - 인터넷뱅킹, 폰뱅킹, 자동화기기 이용시

          => 09:00 ~ 23:00 (단, 분납 회차별 납부 마감일 수납은 16:00까지)


 7. 유의사항

  ◦ 분할납부 추가 신청기간 이후에는 신청 불가

  2018년 8월에 분할납부를 신청한 학생 중 분할납부 1회차 미납자는 2회차 납부기간에 1,2회차 합산금액을 납부하여야 함

   - 분할납부 2회차 납부기간에 1,2회차 합산금액을 미납한 경우 분할납부 신청이 취소됨

  분할납부 후 휴학을 원할 경우에는 잔여회차 등록금을 모두 납부하여야 함

  ◦ 분할납부로 등록금 일부를 납부하여도 정해진 수납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학생은 미등록 제적 처리될 수 있으며, 기 납부된 등록금 부경대학교 학칙 제88조에 따른 등록금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 처리

  분할납부 대상자가 일부 회차 납부 후 자퇴하는 경우 등록금 전액을 납부한 후 부경대학교 학칙 제88조에 따른 등록금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 처리


 8. 문의처

  - 등록금 문의 : 재무과 051)629~5142,

  - 교내장학 문의: 학생복지과 051) 629-5059, 국가장학 문의: 학생복지과 051) 629-5060

    학자금대출 문의: 학생복지과 051) 629-5061, 교외장학 문의: 학생복지과 501) 629-5062

List of Articles
번호 제목 조회 수 날짜
공지 ★ 졸업자격인증제 폐지 안내 ★ 109612 2013-03-19
공지 10학번 이후의 전공분리 받은 재학생들 필독바랍니다. 78698 2013-08-12
공지 상담신청함(일.목.들ハコ)운영 안내 file 101091 2013-08-29
공지 타대학 학점 인정 관련 서류 안내 imagefile 88511 2014-03-17
공지 [필독]2014학년도 교육과정 개편에 따른 수강신청 안내 75824 2014-07-17
공지 학자금대출 연체에 따른 신용유의정보 등록 유의사항 안내 file 74546 2014-10-22
공지 (필독)전공분리 이전 입학생(~09학번)은 수강신청시 꼭 확인 바랍니다 70564 2015-02-12
공지 [군입대관련] 재학생 입영연기자를 위한 병역이행안내문 image 95965 2015-04-06
공지 일어권 교환학생 프로그램 리스트 imagefile 73077 2015-04-16
공지 [필독] 온라인 및 오프라인 휴/복학에 대한 안내 file 69516 2015-04-17
공지 [교과목 성적 자율삭제 운영지침] 개정 안내 file 58693 2016-01-07
공지 실무전산 학점인정 대체 제도 개선에 따른 변경사항 안내(수정) file 56948 2016-01-21
공지 [사회봉사]과목 이수 안내 -2018학년도 1학기 규정 변경 file 52627 2016-04-06
공지 <일어일문학부 전산실(MAC실) 페쇄 안내> 18826 2017-03-06
공지 수강신청 편의성 제공을 위한 강의계획서 연계 시스템 구축 안내 file 15398 2017-07-05
공지 [취업계 관련] 취,창업학생 성적부여 지침 (취,창업 학생 신청서 첨부) file 16997 2017-08-08
공지 출석인정 요청서식 file 15554 2017-08-10
공지 <학과사무실 프린트 가능 내용> 14211 2017-09-13
공지 이력서 작성 및 자기소개서 관리안내 15046 2017-09-27
공지 #2018학년도 학사일정# file 14879 2017-11-06
공지 부경대학교 도서관 모바일 앱 이용안내 file 13757 2017-11-29
공지 부경대학교 지진 대응 실무 메뉴얼 file 13776 2017-12-21
공지 2018학년도 MICE연계전공 교육과정 imagefile 12997 2018-01-16
공지 성적장학선발규정 변경 안내 imagefile 13620 2018-01-26
공지 「국립학교 각종 증명 수수료 규칙」 전부개정에 따른 수수료 면제 알림 12444 2018-02-28
공지 도서관 원문복사 무료서비스 시행 안내 file 12768 2018-02-28
공지 2018 어학시험 응시료 지원 사업 imagefile 13165 2018-03-07
공지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온라인 취업솔루션 서비스 이용 안내 12269 2018-03-07
공지 일본 취업 희망자 모집 imagefile 12353 2018-03-15
공지 성희롱ㆍ성폭력 온라인 신고센터 개설 안내 19494 2018-03-19
공지 ★온라인 취업솔루션 서비스 이용 안내(자기소개서, 직무적성 검사, 면접 등)★ image 19785 2018-04-26
공지 ★ 졸업자격인증제 폐지 안내 ★ file 11743 2018-04-27
공지 2018년도 지방대학 특성화사업(CK)_현장실습 지원 안내 11594 2018-06-19
공지 2018학년도 2학기 휴업일에 대한 보강수업일 지정 및 안내 file 10568 2018-08-28
» 2018-2학기 등록금 분할납부 추가 신청 및 납부 안내 9705 2018-09-11
공지 2018-2학기 사회봉사 학점인정 신청 안내 file 9336 2018-09-11
공지 2018학년 2학기 취・창업 학생 성적부여 신청 및 유지 등록 안내 file 9229 2018-09-11
공지 2018-2학기 장애대학생 도우미 신청 안내 file 10087 2018-09-11
공지 [기한: 09.10~10.01.18시] 2019-1학기 단과대 추천 일본 파견 교환학생 모집 imagefile 10560 2018-09-11
공지 2019-1학기 일본권 파견 교환학생 추가모집 홍보 요청 file 17278 2018-09-20
공지 제6회 인사대 재학생 Best Career 시상 계획 알림 file 9704 2018-09-20
공지 2018년 일본 아사쿠라 문화교류행사 학생대표단 모집 file 9031 2018-09-20
공지 『2018학년도 인사대 우수 독서감상물 공모전』알림 file 9145 2018-09-21
공지 「내가 원하는 인문학 교양교과목」 공모전 실시 안내 file 8288 2018-10-01
공지 2018학년도 하반기 공채대비 입사지원서 및 면접기법 특강 실시 imagefile 8719 2018-10-01
공지 ★★ 일어일문학부 홈페이지가 이전되었습니다 ★★ imagefile 1585 2019-01-21
1669 [기간: 18.09.10. ~ 18.09.21. 18시] 2018-2학기 수강취소 신청 안내 file 2300 2018-09-11
1668 [18.09.03.~09.20.18시] 2018-2학기 교내 특별장학금 추가 신청 안내 file 2507 2018-09-11
1667 [기간:9.10. ~ 9.17.] 2018학년도 2학기 교과목 이수구분 변경(재이수)신청 안내 file 2147 2018-09-11
1666 2018학년도 하반기 고시원 입실생 모집 공고 file 2091 2018-09-11
1665 2018학년도 졸업앨범 2차 사진촬영 안내 imagefile 3392 2018-09-05
1664 2018학년도 글로벌인재양성 외국어프로그램(세션3) 수강생 모집 안내 file 4111 2018-08-28
1663 2018-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안내 7492 2018-08-24